카테고리 없음 / / 2022. 6. 28. 09:41

덥고 습한 여름, 전기세 아끼면서 살아남기

반응형

한국의 여름은 덥고 습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렇게 무더운 여름날 에어컨을 안 틀 수가 없죠. 하지만 시원함 뒤에 찾아오는 무서운 전기세.... 오늘은 에어컨 전기세 절약팁에 대해 알아봅시다. 

여름철 전기세 아끼는 꿀팁

 

1. 처음 에어컨을 켰을 때는 강한 바람으로!

바람세기에 따라 전력소모가 많이 되는 것이 아니고, 실외기 작동 시간에 따라 전력이 소모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바람세기를 가장 쎄게해서 희망온도에 빨리 도달한 다음 바람세기를 약하게 해서 내부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껐다켰다하지말고 한번 틀었을 때 오래 켜두는 것이 더 전기를 아낄 수 있다고 합니다. 

 

2. 선풍기, 써큘레이터랑 함께 사용하기

에어컨과 함께 선풍기, 써큘레이터를 사용하면 냉방효과가 증가합니다. 

 

3. 적정 실내온도 유지

여름철 적정 실내온도는 26도이상이라고 합니다. 바깥온도와 너무 큰 차이가 나면 냉방병의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4. 직사광선 차단하기

커튼, 블라인드를 통해 창문으로 들어오는 직사광선을 차단하여 실내온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5. 에어컨 필터 관리

에어컨 필터에 먼지가 많으면 냉방효과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권장 청소주기는 2주에 1번이라고 합니다. 요즘은 에어컨 필터 청소전문인력도 있다고 하니( 5~10만원정도) 필요에 따로 활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6. 실외기 관리 

실외기 위에 먼지가 많거나 물건을 올려둔 경우 에어컨의 더운 공기가 효과적으로 배출되기 어렵다고 합니다. 실외기 청소도 주기적으로 해준다면 전력소비를 줄일 수 있어요. 

 

7. 에어컨 대기전력 차단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기콘센트를 뽑아두어야 대기전력을 막을 수 있습니다. 

 

8.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 구매하기

1등급과 5등급 사이의 에너지 소비량 차이;가 30~40%나 된다고 합니다. 다음 번 에어컨 구매시에는 꼭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구매하도록 해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