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 2022. 6. 12. 17:47

잠실야구장 주류반입 규정(음식물, 음료, 주류 반입규정)

반응형

잠실야구장 주류반입 규정을 요약하자면 소주와 병맥주는 반입이 안되며 맥주나 음료의 경우 1L이하의 주류만 플라스틱 컵에 담에서 반입가능합니다. 캔맥주는 2023년부터 1인당 2캔 반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음식물에 대해서는 타인에게 피해를 끼치지 않는 이상 반입이 가능합니다.

 

 

1. 잠실야구장 주류반입 규정

소주 반입불가, 맥주는 1L이하 페트병만 반입가능

잠실야구장을 비롯한 KBO 리그의 야구장에서는 1L이하의 저도주류(6도 이하)만 경기장 내로 반입이 가능합니다. 즉, 소주는 반입이 불가능하고 6도이하의 맥주만 반입이 가능합니다. 잠실야구장에서 주류를 이용하고자 하시는 분은 잠실야구장 내에 있는 편의점에서 구매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경기장 내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경기당 구매할 수 있는 주류의 양은 1인당 2리터로 제한됩니다.

 

2023년부터는 캔맥주도 1인당 2캔을 반입할 수 있습니다. 500ml캔도 반입이 가능합니다. 보통 4캔에 1만원 하는 뚱캔이 500ml에요.

 

생수병에 담은 소주도 반입이 제한됩니다. 생수를 포함한 무알콜 음료도 개봉된 경우 잠실야구장에 반입이 안되기 때문에 생수를 가장한 소주도 야구장에 반입이 제한됩니다.

 

잠실야구장 주류반입 규정

구분 반입용량 제한 비고
소주 반입불가  
맥주 1L이하, 컵에 따라서
캔맥주 1인당 2캔가능
6도 이하의 저도 주류
무알콜 1L이하 PET병만 유리병, 캔, 얼린생수 반입불가

 

 

2. 잠실야구장 무알콜 음료 반입 규정

얼린생수는 반입금지, 1L이하의 미개봉 PET병만 1개 허용

잠실야구장에서는 무알콜 음료도 반입에 일정부분 제한이 있습니다. 얼린생수는 반입이 금지되고 1L이하의 미개봉 PET병만 1개가 허용됩니다. 얼린생수와 캔음료, 유리병음료는 경기장 내에서 판매도 제한됩니다.

 

음식물은 비교적 특별한 제한 없이 반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타인의 안전과 관람을 방해할 요소가 있는 국물류나 냄새가 심한 음식물은 반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야구장에서는 간단히 치맥을 먹으면 모든게 해결이 됩니다.

 

3. 잠실야구장 가방과 소지품 반입규정

가로세로 높이 45cm의 가방과 높이 50cm이하의 가방은 반입가능
기내용 캐리어의 높이는 50~55cm로 반입불가

일반적인 사이즈의 백팩은 반입이 가능하며 항공기 기내에 반입이 가능한 캐리어는 높이가 50cm가 넘어서 반입이 제한됩니다. 종이가방도 기내용 캐리어보다 작다면 반입이 가능하니 비교해서 잠실야구장에 가져가시면 됩니다. 가방을 가져가는 경우 출입구에서 위험물질이 없는지 가방을 열어 확인한 후에 입장이 가능하니 입장 직전에 가방을 미리 열어두시면 야구장에 빠른 입장이 가능합니다.

 

 

잠실야구장 주류반입규정-캐리어 크기
비행기 수화물용 캐리어 사이즈 참고

4. 잠실야구장 주류반입 규정 마무리

지금까지 잠실야구장과 KBO의 경기장 내 주류반입 규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조금 불편하더라도 관중여러분과 야구선수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야구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면 모두가 즐거운 야구관람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