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모의입찰2] 구미 고아읍 문성 경남아너스빌 경매 연습-입지분석

반응형

 

 

두 번째 모의입찰입니다. 지지옥션에 가입해서 쓸만한 매물이 없나, 연습할만한 매물이 없나 연습하고 있는 상황이죠. 문성경남아너스빌은 구미에 있는 구축 물건입니다. 구시가지에서 신공단지역(4공단, 5공단)으로 출퇴근하기 좋은 고아읍 문성리에 있는 물건입니다.

 

이번 편에서는 입지부분에 대해서 분석해보고 다음편에서 권리분석과 입찰가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문성 쪽은 입지는 구미에서 빠지지 않는 입지입니다. 구미역 주변과 도량동 쪽으로 주택가격이 상승하고 있는 경향이 있는데 향후 미래에는 고아읍 문성쪽이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도량동, 봉곡동에서 새로운 산업단지인 구미국가 4산업단지, 5산업단지 쪽으로 가는 도로가 점차 개통되기 때문이죠. 점점 도시는 지산 뜰 쪽으로 번질 것으로 예상이 되고요.

 

  21.6.30일에는 구포-생곡 1차구간이 개통이 되었습니다. 최종적으로 "선산읍내-문성-옥계-황상-구평-덕포대교" 이렇게 연결되는 국도대체우회도로가 될것이며 이번에 개통된 구간은 문성-옥계 구간이고 이제 남은 구간은 선산읍내-문성 구간입니다. 약목에서 선산가는 길이 획기적으로 좋아졌죠 ^^ 오히려 고속도로보다 더 나아질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교육여건 분석 : 초품아, 그리고 좋은 친구들

  문성 경남아너스빌은 초품아입니다. 큰 도로 없이 단지 앞의 소로를 지나서 초등학교를 갈 수 있고 정문에서 학교까지    직선거리가 100m정도에 불과합니다. 문성초에 배정받는 학생들은 길건너 편인 최근에 입주한 문성 레이크자이(자이2차), 좀 더 안쪽에 위치한 문성 파크자이(자이 1차)로 구미에서는 나름 소득수준이 괜찮은 편에 속합니다. 이렇게 편가르기 하면 안되겠지만.. 결손가정의 비율도 적고 학부모들의 수준도 높으니 교육여건은 양호하죠. 그리고 레이크자이는 구미에서 가장 최근에 입주한 아파트이며('21.2월 입주) 도량롯데캐슬에 이어 시세를 리딩하는 단지이기도 합니다.

 

생활인프라 : 대형마트 10분거리, 단지 앞 동네마트, 그리고 건설중인 수영장(체육시설)

  롯데마트가 9km, 20분거리에 있어 사실 가까운 편은 아닙니다. 동네마트도 작은 마트가 하나 있어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구)원호푸르지오 옆에 국민체육시설(수영장)이 공사중입니다. 수영장이 같이 지어진다고 하고 수영장이 옆에 있는 점은 큰 장점이죠.  하지만 대형마트 3곳에서 배달도 되고 광평동이 아니라면 대형마트가 가까운 동네가 없어 이 정도 거리면 상대적으로 봤을 때 생활인프라는 양호한 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점차 나아지는 교통여건 : 북구미IC-군위JC 연결고속도로, 구포생곡간 도로 완전개통, 5공단으로 가는 대교 건설

  문성지역의 교통여건은 점차 나아질 전망입니다. 구미시에서는 신공항으로 가는 접근성 제고를 위해 북구미IC에서 군위JC로 연결되는 고속도로를 계획하고 있고(현실성은 모르겠지만), 구포-생곡간 도로의 완전개통으로 4공단, 옥계쪽으로 출퇴근길도 개선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향후 5공단이 활성화 됐을 때, 구운초등학교 뒷편으로 대교가 계획되어있어 5공단까지 넘어가는 교통도 양호해보입니다. 물론 이 다리가 신공항 접근성도 높여주겠죠.

 

단지 내 여건 : 차없는 단지, 뒷산에서 넘어오는 맑은 공기, 연식에 비해 관리가 잘된 가성비 아파트

  임장갔을 때 첫인상은 와 이게 10년차 아파트인가? 하는 생각이었습니다. 봉곡이편한세상을 보고 온 직후여서 그런 것일 수도 있지만(정말 봉곡이편한세상은 관리가 너무나도 안돼 20년도 넘은 느낌이었습니다.) 단지 내부에는 차가다니지 않아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단지 전체에 흙보다는 초록색 조경이 잘 관리되어있어 깔끔한 느낌이었습니다. 보도블럭이나 다른 시설들도 부서진 부분이 없었구요. 아마 관리소장님이 매우 훌륭하신 분이거나 과거의 입주자 대표님께서 부지런하고 건설사와 협의를 잘 마치신 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주차는 후문(?)에서 이어지는 지하주차장과 단지 뒷편에 지상주차장이 넓게 있습니다. 주차 대수는 세대당 1.37대이지만 단지 앞 이면도로에 주차해도 크게 문제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주차공간이 부족할 것 같진 않아요. 낮에 가서 그런지 지상주차장은 텅텅 비어있었고 이런 분위기면 저녁에도 주차공간이 부족해보이진 않습니다.

 

  이상 경매 입찰연습을 위한 문성 경남아너스빌 입지분석 글이었습니다. 한 개 글로 작성하려 했는데 길어져서 한 번 템포를 끊으려고 합니다. ^^; 다음 글에서는 권리분석과 입찰가를 예상해보겠습니다. 이미 경매 입찰일이 지나서 의미는 없지만, 모른다고 생각하고 봐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