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원호자이 2021년 하반기 분양예정?

반응형

  구미에 문성파크자이, 문성레이크자이에 이어 고아읍 원호리에 또 하나의 자이 브랜드가 분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사실 아직 자이라고 결정된 바는 없는 것 같으나 2021년 7월 초 원호지구 도시개발사업의 펜스에 2021년 하반기 분양을 암시하는 현수막이 붙었습니다. 

 

자이 브랜드 타운의 완성, 원호지구에서 자이가 여러분을 만납니다. 21년 하반기 공급 예정

 

이 현수막을 보고 들성로를 통해 봉곡, 도량, 원호로 출퇴근 하시는 분의 눈을 사로잡았는데요, 과연 원호자이가 21년 하반기에 분양할 수 있을지 분석해보겠습니다.

 

1. 원호자이가 어디야?

고아읍 원호리 90번지 일원
원호초등학교와 문성세영리첼의 사이

  원호자이는 원호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일부로서 1만 1천 평 규모의 공동주택 부지에 들어설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단지 서측으로는 원호초등학교가 있어 큰길을 건너지 않고 초등학교를 보낼 수 있고 단지 앞쪽으로 준주거용지쪽에 들어설 상가의 여건은 기존의 문성2지구, 문성3지구보다 여건이 좋아 상대적으로 상권이 형성되기에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또한 들성로를 따라 이어지는 명품 주거벨트의 마지막 아파트로서 이 일대에 학원가가 형성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죠.

  원호자이 바로 건너편에는 고아읍 생활체육시설이 공사 중에 있어 원호 자이가 입주했을 때에는 완공되고도 남을 기간이죠. 공공에서 운영하는 수영장은 삶의 질 향상과 집값 향상에 큰 보탬이 되는 요소입니다. 걸어서 수영장을 갈 수 있는 곳은 구미에도 푸르지오 롯데캐슬밖에 없습니다. 산동은 다들 단지 안에 수영장이 있으니 예외로 하도록 하죠 ^^

 

2. 21년 하반기 분양이 가능할까?

종합적으로 보았을 때, 21년 하반기 분양에 무리가 없을 듯

  종합적으로 보았을 때, 원호자이의 21년 하반기 분양은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양호한 공사여건과 조합의 택지조성공사가 23년 마무리된다고 보았을 때, 보통 3년 정도 걸리는 아파트 공사일정과 비슷하게 떨어지기 때문이죠. 아파트가 택지조성공사보다 먼저 마치면 입주 후에 아무런 기반시설이 없게 되니 이 부분에 있어서는 21년 하반기 분양이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또한 조합 입장에서는 체비지를 매각해야 유동성이 생기고 공사를 진행할 수 있으니 체비지를 빨리 팔아야 하고 GS건설의 입장에서도 이미 계약을 했다면 빨리 분양해서 유동성을 확보하는 것이 좋은 선택일 수도 있는 것이죠.

  다만, 구미지역 부동산이 상승세를 보이면서 분양가 규제가 없는 구미라면 분양가를 최대로 받기 위해 일부러 지연전략을 펼칠 수도 있다는 점은 유의하셔야 합니다. 원호자이의 분양만 기다리다가 집 값이 더 올라가버리면 닭 쫓던 개 신세가 될 수 있거든요

 

3. 공사여건은 어떤지?

대부분 전과 답으로 임야 등이 적어 공사여건은 양호

  원호 도시개발사업의 공사여건은 대부분 전과 답으로 임야 등이 적어 공사여건은 양호한 편입니다. 원호 자이를 분석하는데 이게 무슨 뚱딴지같은 소리야 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공사여건 양호해야만 도시개발사업을 진행하면서 아파트를 동시에 공사를 할 수 있습니다. 조합에서 택지조성공사를 하는데 아파트 터파기, 파일박기, 거푸집 올리기 등을 하려면 공사가 간섭이 될 텐데, 공사여건이 좋다면 서로 간섭되지 않게 공사를 진행하기 수월하기 때문입니다.

 

  아직 생소할 수 있는 원호자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아직 건설회사가 정해져서 공개가 되진 않았지만 최근의 현수막으로 기정사실이 된 것으로 시장에서는 보고 있습니다. 원호리 90번지에 800~1000세대가 입주할 것으로 예상되는 원호자이. 저도 당첨돼서 명품아파트 자이에 살아보고 싶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